BRANDING KOREA 브랜딩 코리아

세계속에서 심각하게 저평가된 한국의 브랜드 가치, 그 원인과 해결책을 찾아라!

KBI 한국 알리기 프로젝트/[뉴욕] 할로윈 프로젝트

한국의 도깨비, 처녀귀신을 본 미국 어린이들의 반응은?

retro! 2010. 10. 5. 10:15
일본과 중국의 캐릭터들이 판을치는 미국의 할로윈 축제.

5만명의 참가자와 전세계 1억명의 시청자가 지켜보는 세계 최대의 할로윈 축제인 "뉴욕 빌리지 할로윈 퍼레이드"에 참가하는 저희 뉴욕 대학교 고구려 팀이, 한국형 할로윈 캐릭터인 도깨비, 저승사자, 처녀귀신등과 함께 팀을 이루어 약 20-30명정도가 함께 세계인들 앞에 데뷰하려고 합니다.

미국의 Devil, 13일의 금요일의 제이슨, 엑소시트등의 공포 캐릭터에 맞설수 있는 한국형 할로윈 캐릭터는 무엇이 있을까요?




뉴욕 할로윈 퍼레이드"에 고구려가 등장! <- 할로윈 프로젝트에 대해 모르는 분들은 꼭 읽어주세요 ^^




이미 구성된 10명의 고구려 팀과 동시에 한국형 귀신 캐릭터들이 같이 행진을 하며, 용맹한 고구려 장수들이 한국의 귀신들과 맞서 싸운다는 컨셉으로 퍼포먼스를 할 예정입니다. 3명의 고구려 무사가, 7명의 고구려 귀족과 왕족들을 호위하고, 이를 해하려는 저승사자, 처녀귀신, 도깨비등과 맞서 싸우는 연출을 하는 겁니다.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이 행사에 한국 문화에 목말라하는 한인 입양아들, 코리안 아메리칸 2-3세들, 그리고 한국 문화를 사랑하는 외국인들을 대거 참여시켜 체험하고 느끼게 할 것입니다.

벌써 눈치채신 분들도 계시겠지만, 사실은 이는 할로윈을 통해 한국의 캐릭터들을 외국인들에게 선보여 상품화도록 만들려는 의도입니다.

지금 미국의 할로윈 의상을 판매하는 가게에는 일본과 중국의 캐릭터들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에게도 틈새 시장이 있습니다.

한국형 캐릭터인 저승사자, 도깨비, 처녀귀신등을 총 동원하여 우리만의 틈새시장을 공략, 시장을 선점하는 것입니다.

상상해 보세요. 할로윈 퍼레이드를 통해 전세계 1억명이 지켜보는 가운데 우리 캐릭터들이 눈도장을 찍고, 외국인들이 이에 관심을 갖고 의상을 만들고 영화를 찾아 본다면 그 파급 효과가 얼마나 크겠습니까?

우리가 스스로 나서서 직접 한국 문화 상품을 개발하고 판매해야 합니다.

지금, 이번 행사를 위해 필요한 비용을 모으기 위해 저희는 백방으로 뛰며 힘을 모으고 있습니다. (아직 목표액 376만원의 10%도 모으지 못했습니다)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donation/view.html?id=98398

  • Daum의 모금 청원을 통해, 직접 후원을 해 주시거나
  • 댓글만 달아주셔도 100원의 후원금을 Daum에서 적립해 준답니다.

꼭 도와주십시오!

여러분께서 힘을 모아주실수록, 우리의 문화산업은 더욱 발전할 것입니다.

머지않아 헐리우드 영화에서 한국의 제대로 된 모습을 보게 될 날이 오겠지요.

미국 어린이가 엄마손을 잡고, "엄마! 나 Dokebi 입고 싶어!" 라고 하는 날도 오겠지요. 이렇게 하면 그들의 손으로 한국 문화 상품개발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NYU KGSA 부회장
www.koreabrandimage.com
강우성 드림